미세먼지공기청정기 추천

미세먼지공기청정기 추천

 

한반도를 덮친 미세먼지가 가전시장 트렌드를 송두리째 바꿔놓고 있다.

미세먼지는 건강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과 시장 경제까지 좌우하는 환경 요인이 됐다.

 

이에 생활 속에서 조금이라도 미세먼지의 영향을 줄이고자 하는 소비자들 요구에 부응하는 제품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1인가구 증가, 소비패턴 등 외부 환경 변화까지 겹치면서 가전시장은 급격한 변화를 맞고 있다.

 

안티더스트(Anti-dust) 가전이 눈에 띄게 잘 팔리고, 소비자 인식 변화로 가전의 고급화·대형화가 진행되고 있다.

봄철 가전시장에서 주도권을 잡기 위해 글로벌 양대 가전기업인 삼성전자와 LG전자뿐 아니라 대우전자·대유위니아, 코웨이 등 중견·중소 가전업체들까지 뛰어들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숨 막히는 미세먼지가 일상이 되면서 올해 들어 미세먼지 관련 용품은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일명 안티더스트 가전으로 불리는 공기청정기와 의류건조기 등 미세먼지 관련 가전제품 판매는 2배로 늘었다.

안티더스트 가전 중에서도 단연 가장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는 것은 공기청정기다.

미세먼지가 한반도를 뒤덮으면서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가전제품인 공기청정기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작년에 250만대였던 국내 판매량이 올해 400만대를 돌파할 가능성이 있다고 업계는 관측한다. 일반 가정용 시장뿐만 아니라 공공기관 등에 도입되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이 같은 수치 달성이 가능할 수 있다. 이는 판매액 기준으로는 1조7000억원에 달한다. `틈새가전`을 넘어 에어컨과 더불어 대수 기준으로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핫한` 가전이 된 것이다.